▶ 봄날의 곰을 좋아하세요?
 
2003, 로맨틱 추리 연애담, 97분
12세 관람가


제 작 : ㈜이손필름 창립작품
제 작 : 손주연 l 프로듀서 : 남권우
감 독 : 용 이 l 각 본 : 황조윤
촬 영 : 박기웅 l 조 명 : 남진아
미 술 : 박현주 l 편 집 : 문인대
음 악 : 윤종신 l 동시녹음 : 정진욱
배 급 : 튜브엔터테인먼트㈜ ...more

2003년 10월 24일(금) 개봉
홈페이지 www.bomgom.co.kr


 

출 연
정현채 역 : 배두나
이동하 역 : 김남진
미란 역 : 윤지혜
정훈 역 : 오광록
Guess Who? : 빈센트(가명)


= CAST =

20년 짝사랑! 최대의 위기를 맞은 남자, 이동하 / 김남진

" 내 사랑 현채에게 자꾸 메모를 보내는 넘, 누구얏?! "

"요즘 현채가 제 정신이 아닙니다. 빈센튼지 콘센튼지를 만나겠다며 도시락 까먹으러도 안 다니던 도서관엘 가고, 꿈꾸는 사람처럼 멍한 표정으로 다닙니다. 근데 중요한 건 현채가 그 녀석의 얼굴도 모른다는 거예요. 자기가 멀쩡한 사람이면 왜 안 나타나는 거예요? 혹시 변태 아닐까요? 아니면 얼굴에 큰 흉터라도 있는게 아닐까요? 화집에다 '겨울잠에서 깨어난 봄날의 곰처럼 사랑스럽다'고 써놓아 순진한 현채를 혹하게 만드는 모양인데 제가 보기엔 전문갑니다. 그런 달콤한 말에 여자들이 약하다는 걸 아는 거예요. 물론 현채가 귀엽고 사랑스럽긴 하지만...그래도 그렇지! 얼굴도 모르는 남자가 하는 말에 현채는 그저 좋아서...내가 누구 때문에 부산에서 서울까지 올라 왔는데 그것도 모르고..."

Q&A

Q1 영화제의가 많이 들어왔던 걸로 압니다. <봄날의 곰을 좋아하세요?>를 선택한 이유는?

사양할 이유가 없었어요. 너무 좋은 배역이었으니까요. 저는 행운아라고 생각해요. 데뷔작을 로맨틱 코미디로 시작하게 됐다는 건 저한테 정말 중요해요. 사랑을 주제로 한 영화를 계속 찍고 싶은 목표가 있거든요.

Q2 동하는 어떤 사람이죠?

여자친구 자취방에 쥐도 잡아주고, 곰 인형에 지하철 가족승차권을 안겨 프로포즈를 하고, 라면이 먹고 싶다고 하면 버너와 라면, 생수를 싣고 자전거로 질주하고, 여자친구의 발을 주무르다 그 발을 끌어안고 행복하게 잠이 드는 남자예요. 여자친구가 이별을 말해도 과일을 안 먹는 여자친구가 걱정되서 비타민을 한 뭉치 선물하는 남자죠. 눈물이 막 쏟아질 것 같은 눈인데 '하하' 웃으면서. 그런 사람이 세상에 있냐구요? 음...참고로 이 에피소드들의 상당 부분이 용 감독님을 비롯해서 영화 스탭들의 실제 경험담에서 나온 거예요. 제 경험이요? 글쎄요...다 제가 직접 겪은 일 같아요. 지난 반년은 동하로 살았으니까요.

Q3 연기를 하는 스스로의 비결이 있나요?

맡은 배역에 대한 무수히 많은 비하인드 스토리들을 생각해봐요. 글 쓰는 걸 좋아하는 편인데 그게 많은 도움이 되죠. 그리고 그 비하인드 스토리에서 맡은 배역의 대사뿐 아니라 상대방의 대사도 한번 생각해보죠. 그럼 굉장히 입체적으로 느껴지는 것 같아요. 정말 내가 그 배역으로 지난 세월을 살아온 것처럼...이제 시작인걸요. 제가 뭘 알겠어요. 하지만 연기는 정말 재미있어요!

 

Profile
연기에 발을 들여놓은 지 얼마 되지 않은 신인이지만 만나는 사람마다 족족 팬으로 만들어버리는 괘씸한 마력의 소유자. 앞가슴 단추 3개를 풀고 부여 공주를 사로잡더니 최근의 CF에서는 현란한 춤 솜씨로 보는 이의 마음을 녹였다. 누구보다 깊은 눈빛을 가졌으며 웃음을 머금는 순간 주변의 공기를 한없이 따뜻하게 변화시키는 매력남. 피아노를 전공한 음악도이고 주변이 인정하는 독서광이며 클럽댄스 매니아이기도 한 무궁무진한 매력이 잠복되어있는 그가 드디어 모두의 남자친구로 나선다!

- 1976년 제주생. 천안대 음악과 피아노 전공 졸

1996년 패션모델로 데뷔.
1999년 군입대 전까지 의류 브랜드 스톰, 음료 산타페 CF 등 출연. 패션모델로 활동할 당시 유지태와 어깨를 겨루며 각광받음.
2001년 8월 제대 후 활동 재개. 몇 편의 CF와 뮤직비디오를 통해 주목받음. 연예계 복귀 1년 만에 스크린의 주연을 맡게 됨.

[영화]
2003년 [봄날의 곰을 좋아하세요?]
2002년 [연애소설]

[TV 드라마]
2003년 SBS 특별기획 <천년지애(千年之愛)>, MBC 주말드라마 <회전목마>

[CF]
밀리오레, 산타페, 튜유 초콜릿, Sky, 베스킨라빈스, 네이트 등

[뮤직비디오]
'부탁해요' - 왁스, 'Suddenly' - J-walk, '당부' - 이승환, '보고 싶어요' - 조규만, '여전히 아름다운지' - 유희열, '배웅' - 윤종신, 'happy birthday 2u','노란 풍선' - 권진원, '그녀의 연인에게' - k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