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봉영화 l 박스오피스 l 예고편 l 영화리뷰 l 이벤트&시사회
 
   
 
▶ 설리: 허드슨강의 기적 SULLY


" 2009년 탑승객 155명 전원이 생존한 비행기 추락사고의 알려지지 않은 이야기를 그린 감동 실화 "

2016, 미국, 감동 실화, 96분

감 독 : 클린트 이스트우드

출 연 : 톰 행크스, 아론 에크하트, 로라 리니

개 봉 : 2016년 9월 28일(수) 개봉 l 관람등급 : 12세 관람가
수입/배급 : 워너브러더스 코리아㈜
국내 홈페이지 미정

-

<설리: 허드슨강의 기적> 월드와이드 흥행 수익 1억 2천만 달러 돌파!
 

9월 28일 국내 개봉하는 클린트 이스트우드 감독, 톰 행크스 주연의 영화 <설리: 허드슨강의 기적>이 월드와이드 흥행 수익 1억 2천만 달러를 돌파했다. 또한 시사회와 유료 상영회를 통해 공개되어 만장일치로 "올해의 베스트"라는 최고의 찬사가 받고 있다. 또한 실제 항공 관계자들도 영화를 본 후 극찬을 쏟아내고 있다.

<설리: 허드슨강의 기적>이 북미 2주 연속 박스오피스 1위를 기록한 데 이어 월드와이드 흥행 수익 1억 2,689만 달러를 넘어섰다. 국내를 비롯해 주요 국가들이 금주 개봉을 앞두고 있어 수익은 이보다 더욱 늘어날 전망이다. 특히 개봉 3주차에도 박스오피스 3위를 기록하며 미국에서만 누적 수익 9,240만 달러로 곧 1억 달러 돌파를 눈앞에 두고 있다. 이에 <아메리칸 스나이퍼>, <그랜 토리노>, <밀리언 달러 베이비>, <용서 받지 못한 자>에 이어 5번째로 미국 내 수익만으로도 1억 달러를 넘어선 이스트우드의 연출작으로 기록될 예정이다.

특히 국내에서도 시사를 통해 공개된 후 관객들의 호평이 쏟아지고 있다. 이스트우드라는 세계적인 거장 감독의 명불허전 연출력과 톰 행크스의 빛나는 연기력, 또한 '영웅'은 특별한 누군가가 아니라 자신의 자리에서 제 할 일을 한 사람들이며 허드슨강의 기적은 그들이 함께 만들어낸 '기적'이라 전하는 진실된 메시지에 공감하며 만족감을 전했다. 특히 항공 관련 사고를 다룬 영화답게 항공 기장과 현?전직 승무원, 안전 관리팀 등 실제 항공 관련업에 종사하는 관계자들이 대거 영화를 관람한 후 실감나는 리뷰를 전해 눈길을 끈다.

<설리: 허드슨강의 기적>은 2009년 탑승객 155명 전원이 생존한 비행기 추락사고의 알려지지 않은 이야기를 그린 감동 실화이다. 세계적인 거장 클린트 이스트우드가 메가폰을 잡고 아카데미상에 빛나는 톰 행크스가 주연을 맡았다. 이 영화로 이스트우드 감독과 배우 톰 행크스는 명성에 걸맞은 성공적인 첫만남을 이뤄냈다. 또한 아론 에크하트, 로라 리니 등 실력파 배우들이 출연해 완벽한 호흡을 맞췄다.

2009년 1월 15일 미국 뉴욕 라과디아 공항을 출발한 US항공 1549편 여객기가 이륙 직후 새떼와 충돌하여 양쪽 엔진에 손상을 입어 센트럴 파크 인근 허드슨강에 비상 착수했다. 1,200여 명의 뉴욕시 구조대원들과 해안경비대는 여객기가 강에 떨어지자 잠수부 등을 동원해 구조작업에 나섰다. 구조용 보트와 130명의 사람들을 실어 나르던 7대의 출근 보트도 구조에 가세했다. 강에 불시착한 비행기에서 탑승객 155명 전원이 생존할 수 있었던 것은 체슬리 설리 설렌버거 기장의 침착한 대응과 시민들의 협조로 이뤄낸 기적이었다. 첫 구조선은 4분도 채 되지 않아서 도착하는 빠른 조치 덕분에 모든 탑승객이 생존할 수 있었다. 모두가 하나가 된 최고의 순간이자 불과 24분만에 만들어낸 기적에 전 세계가 놀랐고, 언론은 단 한 명의 사망자도 없는 점을 들어 '허드슨의 기적'이라고 표현했다.

클린트 이스트우드는 이 사건 자체에 그치지 않고 기적 이후 숨겨져 있던 이야기를 다룬다. 국가운수안전위원회는 사망자는 없었지만 설리 기장의 선택이 위험한 결과를 초래할 수 있었다며 그를 몰아세운다. 이 과정에서 설리 기장은 자신이 내렸던 단 한 번의 선택에 대해 하나씩 되짚어본다. 208초간의 짧은 비행이었지만 그 안에는 진정한 가치를 추구해왔던 한 남자의 57년 인생이 농축되어 있었고, 한 인간의 진실된 삶이 어떤 기적을 만들어내는지를 보여준다.

특히 클린트 이스트우드 감독은 <설리: 허드슨강의 기적>을 아이맥스를 염두에 두고 고안했고, 실제로 영화의 95%를 새로운 ALEXA IMAX® 65mm 카메라 여러 대로 촬영했다. 이에 최고의 선명도, 믿을 수 없을 만큼 세세한 디테일과 생생한 색감, 놀랄 만큼 생생한 이미지를 구현하여 한층 더 커진 규모감과 숨막히는 화질을 통한 몰입감 넘치는 경험을 선사할 것이다.

<설리: 허드슨강의 기적>은 9월 28일 개봉한다. (2016.09.26)

코리아필름 편집부


<설리: 허드슨강의 기적> 9월 28일 개봉! 기적의 착륙 포스터 공개!
 

클린트 이스트우드 감독, 톰 행크스 주연의 영화 <설리: 허드슨강의 기적>이 9월 28일 개봉한다. 개봉 확정과 함께 '기적의 착륙' 포스터를 공개한다.

<설리: 허드슨강의 기적>은 2009년 탑승객 155명 전원이 생존한 비행기 추락사고의 알려지지 않은 이야기를 그린 감동 실화이다. 세계적인 거장 클린트 이스트우드가 메가폰을 잡고 아카데미상에 빛나는 톰 행크스가 주연을 맡았다. 둘은 이 영화로 처음 조우하는 것이라 많은 영화 팬들의 기대를 모으고 있다. 또한 아론 에크하트, 로라 리니 등 실력파 배우들이 출연한다.

실화의 주인공인 체슬리 설리 설렌버거는 2009년 1월 15일 승객과 승무원 155명을 태운 채 뉴욕 라과디아 공항을 이륙한 직후 850미터 상공에서 새떼와 출동해 엔진 이상으로 허드슨강에 비상착륙한 US 항공 1549편의 기장이었다. 1도만 기울어져도 비행기가 뒤집혀 대형 참사로 이어질 수 있는 상황에서 설리 기장의 기지로 탑승객 155명 전원이 살아남아 '허드슨강의 기적'으로 불리며 전 세계적으로 화제가 되었다.

클린트 이스트우드는 여기서 그치지 않고 기적 이후 숨겨져 있던 이야기를 다룬다. 초유의 불시착 상황에서 탑승자 155명이 전원 살아남았지만 언론과 국가운수안전위원회가 설리 기장의 선택이 위험한 결과를 초래할 수 있었다며 그를 몰아세운다. 이 과정에서 설리 기장은 단 한 번의 실수도 용납되지 않았던 상황에서 자신이 내렸던 순간적인 선택이 어디로부터 비롯되었는지를 하나씩 되짚어본다. 208초간의 짧은 비행이었지만 그 안에는 진정한 가치를 추구해왔던 한 남자의 57년 인생이 농축되어 있었고, 한 인간의 진실된 삶이 어떤 기적을 만들어내는지를 보여준다.

특히 클린트 이스트우드 감독은 <설리:허드슨강의 기적>을 아이맥스를 염두에 두고 고안했고, 실제로 영화의 99%를 새로운 ALEXA IMAX® 65mm 카메라 여러 대로 촬영했다. 이에 최고의 선명도, 믿을 수 없을 만큼 세세한 디테일과 생생한 색감, 놀랄 만큼 생생한 이미지를 구현하여 한층 더 커진 규모감과 숨막히는 화질을 통한 몰입감 넘치는 경험을 선사할 것이다. 공개된 '기적의 착륙' 포스터에서도 짐작할 수 있듯이 그 때의 긴박함을 거대한 화면 안에 고스란히 담아 전달할 것이다.

<설리: 허드슨강의 기적>은 9월 28일 개봉을 예정하고 있다. (2016.08.22)

코리아필름 편집부


-
  2009년 탑승객 155명 전원이 생존한 비행기 추락사고의 알려지지 않은 이야기를 그린 감동 실화

-
-
-

↘ Cast & Charact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