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슈렉3 Shrek The Third

" 녹색 괴물(!), 이번엔 하나 더 늘었다!!! "

2007, 미국, 애니메이션, 92분

감 독 : 크리스 밀러, 러먼 휘

목소리 : 마이클 마이어스, 카메론 디아즈, 에디 머피, 안토니오 반데라스, 저스틴 팀버레이크, 루퍼트 에버렛, 존 클리스 , 줄리 앤드류스

개 봉 : 2007년 6월 6일(목) 개봉 l 관람등급 : 전체 관람가
수입/배급 : CJ엔터테인먼트㈜ 2차 예고편

-


<슈렉3> 개봉 첫주 박스오피스 1위 등극!
 

지난 6월 6일, 개봉과 동시에 그 파워를 입증해낸 <슈렉3>이 개봉 첫주말 동안 전국 관객 162만 명(서울주말 25만 1천 명, 전국주말 76만 8천 명, / 서울누계 53만 9천 명, 전국누계 1,62만 명 / 스크린 서울 120개, 전국 450개(배급사 집계 기준))을 동원하며 개봉 첫주말 점유율 50.6% 를 기록하며 박스오피스 1위에 등극했다.

매번 개봉 때마다 관객들의 사랑을 한몸에 받으며 최고의 신기록을 세웠던 <슈렉> 시리즈는 이번 <슈렉3>을 통해 다시 한번 그 인기를 과시하고 있다. 더욱 다채로운 캐릭터로 무장해 국내 상륙한 <슈렉3>은 '상상 비틀기'에서 비롯된 특유의 시선한 웃음으로 많은 한국 관객들을 매료시키며 본격적인 흥행 질주를 시작한 것이다.

지난 6월 6일 개봉해 450개의 스크린에서 지금까지 전국 관객 161만 명(전야제 포함)을 동원해 알찬 흥행 기록을 세우며 50.6%라는 압도적인 점유율로 박스오피스 1위를 석권한 <슈렉3>. 이처럼 전 연령층이 모두 즐길 수 있는 영화로 사랑받고 있는 <슈렉3>은 대한민국 극장가를 쉙스러운 초록 웃음으로 물들이며 새로운 흥행 기록 행진을 계속해갈 것이다. (2007.6.11)

코리아필름 편집부


<슈렉3>을 빛낸 7명의 한국인!
 

2007년 6월 6일 개봉을 앞두고 대한민국을 초록물결로 물들이고 있는 블록버스터 애니메이션 <슈렉3>에 다수의 한국인이 참여한 사실이 알려지면서 네티즌들 사이에서 화제를 낳고 있다.

매 작품마다 유쾌하고 재치 넘치는 음악으로 영상과 시너지 효과를 발휘, 관객들의 눈과 귀를 동시에 사로잡았던 <슈렉> 시리즈. 개봉을 앞둔 <슈렉3> 역시 전편을 능가하는 멋진 음악들로 영화를 더욱 풍성하게 해줄 예정인 가운데, 이러한 영화 속 음악을 총감독하는 이가 한국인 여성이라는 사실이 밝혀져 개봉 전부터 큰 화제가 되고 있다.

그 주인공은 바로 박소연 음악감독. 그녀는 시카고에서 고등학교와 대학교를 졸업, 이후 할리우드 영화계로 입문하여 현재 영화 제작사 드림웍스의 음악 총감독으로 있다. 박소연 음악감독은 <슈렉3>뿐 아니라 전편인 <슈렉2>를 비롯 <마다가스카>, <월러스와 그로밋>, <샤크> 등 수많은 드림웍스 애니메이션 음악을 총지휘할 정도로 그 능력을 인정받고 있기도 하다.

박소연 음악감독의 <슈렉3>에 대한 애정은 누구보다 크다. 영화에 삽입된 350여곡의 음악작업을 위해 선곡에만 3개월을 할애하였고, 녹음작업을 위해서는 영국까지 가는 열정을 보였다. 특히 매 장면마다 적합한 톤의 음악을 찾기 매일 밤 심혈을 기울였다는 그녀에게서 <슈렉3>을 향한 뜨거운 애정과 강한 자부심을 느낄 수 있다.

<슈렉3>에는 박소연 음악감독뿐 아니라 7인의 한국인 애니메이터들이 참여하기도 했다. 바로 애니메이터(Animator) 서은진과 윤나라, 조명팀장(Lead lighter)인 송정진과 백영주, 특수효과(Special effect) 송준택, 모델링(Modeling) 신현정 외 조명팀(Lighter) 이민형 이 그들이다. <슈렉3>의 공동연출을 맡은 홍콩 출신의 러먼 휘 감독은 "<슈렉3>에서 한국인 애니메이터 7인은 없어서는 안될 존재다. 미국뿐 아니라 전세계인의 사랑을 받고 있는 <슈렉>시리즈의 고유한 이야기와 아시아적 유머를 맛깔나게 표현하기 위해서 이들의 역할은 매우 중요하다" 라며 한국인 애니메이터들을 향한 아낌없는 찬사를 보내기도 했다.

이처럼 여러 한국 스탭들의 참여로 국내 관객들의 자긍심은 물론 <슈렉3>을 향한 기대감 또한 상승될 예정이다.

지난 5월 18일(금) 미국 개봉과 함께 주말 박스오피스 1위에 오르는 동시에 역대 애니메이션 흥행 1위를 기록하며 신기록 행진을 시작하고 있는 <슈렉3>은 오는 6월 6일 한국 관객들을 찾아갈 예정이다. (2007.5.22)

코리아필름 편집부


<슈렉3> 美 박스오피스 1위! 美 역대 애니메이션 흥행 1위!
 

2007년 6월 6일 개봉을 앞두고 있는 블록버스터 애니메이션 <슈렉3>이 지난 18일(금) 미국 개봉과 함께 주말 박스오피스 1위에 오르는 동시에 역대 애니메이션 흥행 1위를 기록하며 신기록 행진을 시작했다.

전세계적으로 사랑을 받으며 '슈렉'만의 브랜드 파워를 입증해온 블록버스터 애니메이션 <슈렉>. 지난 18일(금) 미국에서 첫 선을 보인 <슈렉3>은 개봉 첫 주말, 1억 2천 200만 달러의 수익을 기록하며 지난 2주동안 1위 자리를 지키던 <스파이더맨3>를 눌렀다. 특히 <슈렉3>의 이번 기록은 전편인 <슈렉2>가 세운 역대 애니메이션 부문 최고 흥행기록(미국 개봉 04.5.21/오프닝 스코어 1억 800만 달러)을 '슈렉'이 다시 썼다는 것에서 더욱 화제가 되고 있다.

또한, <슈렉3>의 오프닝 스코어는 애니메이션 부문에 그치지 않고 실사 영화를 포함한 역대 미국 박스오피스 오프닝 3위를 기록한 것으로 BIG스타 슈렉의 파워를 보여주고 있다. 역대 미국 오프닝 스코어 기록은 <스파이더맨 3>가 1억 5천 110만 달러, <캐리비안의 해적 2 - 망자의 함>이 1억 3천 560만 달러로 1,2위를 차지하고 있다.

지금까지의 <슈렉> 시리즈를 뛰어넘는 유쾌한 웃음과 발칙한 상상력으로 최강의 '상상비틀기'의 진수를 보여줄 <슈렉3>은 기록적인 1위 행진을 시작으로, 오는 6월 6일 대한민국 극장가를 초록물결로 물들일 예정이다. (2007.5.21)

코리아필름 편집부


<슈렉3> 2007년 6월 6일 대개봉!
 

진정한 괴물(?) 중의 괴물(!) 슈렉이 돌아온다. 게다가 이번엔 하나 늘었다. 2007년 6월 6일, 세계 최강의 블록버스터 애니메이션 시리즈 <슈렉3>가 ‘슈렉 베이비’까지 대동하고 한국을 찾는다.

<슈렉3>는 전편의 유머와 ‘동화 비틀기’뿐 아니라 더욱 흥미로운 스토리와 다양한 캐릭터로 관객에게 업그레이드된 웃음을 선사한다. 겁나먼 왕국의 왕위 계승을 피하기(?) 위해 아더 왕자를 찾아 나선 슈렉의 모험담, 피오나 공주를 포함한 5공주(피오나, 백설공주, 신데렐라, 잠자는 숲속의 공주, 라푼첼)의 활약상, 장화 신은 고양이의 여전한 애교, 초절정 미스터리 캐릭터 슈렉 베이비의 탄생까지 ‘웃음의 A-Z’가 무엇인지 보여준다.

또한 전편에서 목소리 연기를 했던 마이클 마이어스, 에디 머피, 카메론 디아즈, 안토니오 반데라스 등이 그대로 참여했고 새롭게 등장하는 아더 왕자 목소리는 카메론 디아즈의 연인이기도 한 저스틴 팀버레이크가 연기했다.

2001년 첫선을 보인 <슈렉> 시리즈는 작품성과 흥행성 모두 최고의 인정을 받으며 전세계 최고의 애니메이션 브랜드로 자리잡은 작품. ‘겁나(!) 못생긴’ 슈렉의 ‘사실은(?) 못생긴’ 피오나 공주 구출기 <슈렉1>은 전국 관객 240만명을 동원했고, 2002년도 아카데미 최우수 장편 애니메이션상을 받았다. 얼꽝 슈렉 커플의 ‘결혼 승낙 원정기’ <슈렉2>는 2004년 6월 개봉, 전국 관객 340만명을 동원해 국내 애니메이션 역대 흥행 1위에 올랐고 역대 미국 전체 흥행 3위를 기록한 괴물중의 괴물이다.

해적, 마법사, 거미, 도둑, 퇴물 형사 등의 활약이 예상되는 올여름 극장가에 진정한 괴물이 괴물이 무엇인지 보여주기 위해 돌아온 슈렉. ‘모두가 王이 되고자 하는 시대’에 ‘스스로 王을 포기하려는’ 슈렉이 ‘진정한 王’이 될 지 벌써부터 올여름이 기다려진다. (2007.3.06)

코리아필름 편집부



마침내 평온을 되찾은 '겁나먼 왕국'
하지만!! 슈렉도 감당하지 못할 엄청난 일이 벌어지다
 

이제 자신들의 늪에 돌아가 둘만의 달콤한 생활을 꿈꾸던 슈렉과 피오나에게 엄청난 태클이 들어온다. 피오나의 아버지 해롤드 왕이 위독해져 슈렉과 피오나가 왕위를 계승해야 하는 상황이 벌어진 것.

해롤드 왕은 슈렉에게 왕위 계승 다음 서열인 피오나의 먼 친척 아더 왕자를 찾아오면 늪으로 돌아가도 좋다는 타협책을 내놓는다. 슈렉은 동키, 장화 신은 고양이와 함께 아더 왕자를 찾기 위한 머나먼 여정에 나서고….


슈렉과 함께하는 상상초월 초특급 모험
동화 속 캐릭터 총집합
 

한편, 프린스 챠밍은 후크 선장을 앞세워 동화 속 악당을 모아 왕 자리를 차지하려는 음모를 꾸미고 슈렉이 아더 왕자를 찾아 떠난 사이 겁나 먼 왕국에 쳐들어 온다. 피오나 공주만 처리하면 된다는 생각에 의기양양했던 프린스 챠밍과 후크 선장. 하지만 피오나 공주와 백설공주, 신데렐라, 잠자는 숲 속의 공주, 라푼첼까지 4공주를 비롯 릴리안 왕비는 힘을 합쳐 반격을 시작하는데….


-
-
-
-
-

* 전편 흥행 성적
 

<슈렉>: 2001년 7월 9일 국내 개봉
☞ 전국 관객 240만명
☞ 전세계 박스오피스: 4억8440만$ (역대 박스오피스 50위)
☞ 미국 박스오피스: 2억6767만$ (역대 박스오피스 30위)

<슈렉2>: 2004년 6월 18일 국내 개봉
☞ 전국 관객 340만명 (국내 애니메이션 최고 흥행 기록)
☞ 전세계 박스오피스: 9억2070만$ (역대 7위. 역대 애니메이션 흥행 1위)
☞ 미국 박스오피스: 4억4천120만$ (역대 3위. 역대 애니메이션 흥행 1위)


애니메이션의 최강자 <슈렉>
 

2001년 첫 선을 보인 <슈렉>은 기존의 착한(?) 애니메이션 틀을 깬 '동화 비틀기'라는 컨셉으로 관객들에게 신선한 충격을 주었다. 겁나(!) 못생긴 초록괴물 슈렉을 중심으로 화려한 입담의 동키와 사실은 겁나 못생긴 피오나 공주의 엽기성 등이 바로 그 것. 독특한 컨셉의 <슈렉>은 전국 관객 240만을 동원하는데 이어 2002년도 아카데미 최우수 장편 애니메이션 상을 석권하는 등 각종 영화제 상을 휩쓸며 작품성과 흥행성이라는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는데 성공했다.

단 한 편으로 전세계 최고의 애니메이션으로 자리매김함과 동시에 최고의 애니메이션 브랜드로 입지를 굳히는데 성공한 <슈렉>은 2004년 얼꽝 커플의 '결혼 원정기' <슈렉2>를 선보여 전국 관객 340만이라는 국내 애니메이션 개봉작 중 최고의 흥행을 기록했다. 더욱이 <슈렉2>는 카리스마 넘치지만 너무나 귀여운 외모의 장화신은 고양이(작은따옴표삭제), 아름다운 머릿결이 예술인 마마보이 프린스 챠밍(작은따옴표삭제)과 사실은 개구리였던 겁나먼(붙여쓰기) 왕국의 해롤드 왕을 비롯한 새로운 캐릭터를 대거 등장시켜 또 한번 센세이션을 일으키기도 했다.


슈렉의 흥행은 슈렉이 다시 쓴다!
 

전세계적으로 사랑을 받으며 '슈렉'만의 브랜드 파워를 입증해온 블록버스터 애니메이션 <슈렉>. 지난 5월 18일(금) 미국에서 첫 선을 보인 <슈렉3>은 개봉 첫 주말 1억 2천 200만 달러의 수익을 올리며 박스오피스 1위를 기록, 명실공히 최고의 애니메이션임을 다시금 입증했다. 특히 <슈렉3>의 이번 기록은 전편인 <슈렉2>가 세운 역대 애니메이션 부문 최고 흥행기록을 '슈렉'이 다시 썼다는 것, 즉 '슈렉'의 기록은 오직 '슈렉'만이 깰 수 있다는 점에서 더욱 화제가 되고 있다. <슈렉> 시리즈의 장점인 동화 비틀기를 바탕으로 다양한 캐릭터, 한시도 눈을 뗄 수 없는 흥미진진한 모험 등을 그려 웃음을 업그레이드, 모든 흥행 역사를 새롭게 쓰고 있는 <슈렉3>. 국내에서 역시 개봉과 동시에 관객들의 뜨거운 인기를 한 몸에 받으며 대한민국을 초록 물결로 물들일 예정이다.


슈렉도 감당할 수 없는 NEW 캐릭터 등장
웃음 王 승부 한판
 

<슈렉3>의 최고 장점은 그 어떤 작품도 선보이지 못했던 상상초월 캐릭터들이다. 모든 사람들의가슴 속에 순수한 모습으로 자리잡고 있는 동화 속 캐릭터들을 상식 밖의 컨셉으로 재조명해 관객들에게 신선한 웃음을 안겨주는 것이 <슈렉>의 인기 원동력이었다. 이에 <슈렉3>에서는 <슈렉> 시리즈에서만 볼 수 있는 상상초월 캐릭터들이 주었던 웃음과 좌충우돌 모험담을 거침없이 보여줘 최고의 즐거움을 선사한다.

<슈렉3>에서는 <슈렉> 1, 2편에서 관객들에게 웃음보따리를 안겨주었던 동키, 장화신은 고양이를 비롯해 슈렉도 감당 못할 강력한 동화 속 캐릭터들이 대거 출연한다. 바로 프린스 챠밍과 후크 선장 등 동화 속 악당 캐릭터와 이들의 공격으로부터 피오나 공주의 든든한 힘이 될 동화 속 아름다운(!) 4공주들이 그들이다.

우아하고 품위 있어야 할 백설공주, 잠자는 숲 속의 공주, 신데렐라, 라푼첼은 <슈렉3>에서 엽기적인 모습을 보여준다. 바로 이들은 우아한 모습이라고는 찾아볼 수 없고 오히려 기면증, 결벽증 등 우리가 생각하던 공주와 겁나먼(!) 성격들인 것. 뿐만 아니라 프린스 챠밍 군단의 후크 선장은 동화 속 카리스마 넘치는 모습과 달리 프린스 챠밍이 내린 미션을 수행하기에 급급한 일개 행동대원일 뿐이다.

뿐만 아니라 슈렉도 감당 할 수 없는 <슈렉3>의 히든카드는 바로 아더 왕자와 슈렉 베이비. 탁월한 리더쉽과 주변을 압도하는 위풍당당함으로 알려졌던 역사 속 아더 왕자는 왕따를 당하는 약골소년의 대명사로 등장한다. 또한 슈렉의 복덩이가 될지 문제덩이가 될지 모를 슈렉 베이비의 탄생은 <슈렉3>에 재미를 한층 더할 것이다.

이처럼 슈렉만의 슈렉스러운 상식을 뒤엎는 캐릭터들을 만나는 것만으로도 <슈렉3>은 많은 기대를 모으고 있다.


한시도 눈을 뗄 수 없는 모험의 시작
하나의 모험이 아닌, 두개의 모험이 시작된다
 

세계 관객들이 <슈렉>에 매료될 수 밖에 없는 가장 큰 이유는 독특한 캐릭터들의 예측할 수 없는 모험이다. 흥미진진한 스토리 전개와 예상 밖의 결말 등이 관객들을 사로잡은 것이다.

그러나 지금까지의 <슈렉> 시리즈가 단 하나의 모험으로 많은 사랑을 받았다면, <슈렉3>에서는 슈렉 군단과 피오나 공주 군단의 두가지 모험을 그려 더욱 풍성한 드라마로 관객들을 찾아간다. 왕위계승 서열 2위인 아더 왕자를 찾아 떠나야 하는 슈렉 원정대의 모험과 슈렉이 겁나먼 왕국을 비운 사이 프린스 챠밍의 공격에 맞서야 하는 피오나 공주 군단의 이야기인 것이다.

또한 슈렉과 함께 원정에 나선 동키와 장화신은 고양이 앞에 닥친 웃지 못할 해프닝, 우아하게 지낼 것만 같던 동화 속 공주들이 프린스 챠밍 군단에 맞서는 파격적인(!) 모습들은 모험 속 양념 역할을 하며 관객들에게 색다른 즐거움을 선사할 것이다.


Character & Cast 슈렉 _마이크 마이어스 (Mike Myers)
 

1,2편에 이어 슈렉의 목소리 출연은 마이크 마이어스가 맡았다. 슈렉이 가지고 있는 내면을 완벽하게 소화하기에는 역시 외모와 행동마저 꼭 닮은 마이크 마이어스가 제격. 3편에서도 그의 끼를 유감없이 발휘하며 능청스럽게 슈렉을 표현했다.

고등학교를 졸업하고 토론토의 유명한 Second City 코미디 극단에서 연기를 시작한 그는, 론 마이클이 제작하는 '세터데이 나이트 라이브 쇼'에 스카우트되며 유명세를 얻은 것을 시작으로 2003년 MTV영화제에서 코미디 연기상을 수상하며 세계에 이름을 알리기 시작했다. 뿐만 아니라 영화 제작에도 탁월한 능력을 겸비한 그는 첫 번째 영화이자 당시 미국 최고의 히트작 <웨인즈 월드> 외 <오스틴 파워> 시리즈의 각본, 제작까지 참여하여 전세계적인 흥행작을 만들어 냈다.

* Filmography
영화 각본: 웨인즈 월드(1992) / 오스틴 파워3(2002) / 오스틴 파워2(1999) 외 다수
영화: 뷰 프럼 더 탑(2003) / 더 캣(2003) / 오스틴 파워3(2002) 외 다수
목소리 출연: 슈렉2(2004) / 슈렉(2001)


Character & Cast 피오나 공주 _카메론 디아즈 (Cameron Diaz)
 

완벽한 얼굴과 몸매를 자랑하는 카메론 디아즈는 할리우드를 대표하는 여배우 중 한 명이다. 역시 자신만의 밝고 당찬 매력을 십분 발휘, 피오나 공주 역할로 완벽히 분해 작품에 매력을 더한다.

카메론 디아즈는 1994년 짐 캐리와 함께 <마스크>로 데뷔했고, 줄리아 로버츠와 함께 출연한 로맨틱 코미디 <내 남자친구의 결혼식>을 통해 최고 스타의 대열에 올라섰다. 1999년 패럴리 형제의 <메리에겐 뭔가 특별한 것이 있다>로 뉴욕 비평가 협회의 여우주연상과, MTV의 최고 연기상, 그리고 골든 글로브 여우주연상에 노미네이트 되었다. 또한 <로맨틱 홀리데이> <미녀 삼총사> <인비저블> <바닐라 스카이> <갱스 오브 뉴욕> 등 작품성 있는 작품들에 출연해 출중한 연기력을 선보였다.

* Filmography
영화: 로맨틱 홀리데이(2006) / 당신이 그녀라면(2005) / 미녀 삼총사2(2003) / 갱스 오브 뉴욕(2002) / 인비저블(2001) / 바닐라 스카이(2001) / 미녀삼총사(2000) 외 다수
목소리 출연: 슈렉(2001) / 슈렉2(2004)


Character & Cast 동키 _에디 머피 (Eddie Murphy)
 

상황만 주어지면 캐릭터를 자신만의 스타일로 새롭게 구현해내는 뛰어난 직관력을 가진 배우 에디 머피. 입만 열면 쏟아지는 화려하고 재치 넘치는 입담은 동키를 여전히 사랑스럽고 재미있는 캐릭터로 만들며 다시 한번 유쾌한 웃음을 선사한다.

1980년, '세터데이 나이트 라이브 쇼'에 출연하면서부터 일약 스타덤에 오른 에디 머피. 얼마 전 최고의 뮤지컬 영화 <드림걸즈>에서 그만의 매력을 유감없이 발휘해 세계인을 사로잡았다. 뿐만 아니라 그는 <48시간> <비버리힐즈캅> <너티프로세서>로 골든 글로브에 노미네이트되었고 <너티프로세서>에서는 무려 1인 7역을 소화해 내 과연 에디 머피라는 평을 받기도 했다. 또한 그는 <슈렉>의 목소리 연기로 애니 어워드를 수상하였으며, BAFTA, MTV Movie Award에 노미네이트 되기도 하였다.

* Filmography
영화 : 드림걸즈(2006) / 헌테드 맨션(2003) / 쇼타임(2002) / 닥터 두리틀2(2001) / 닥터 두리틀(1998) 외 다수
목소리 출연: 슈렉2(2004) / 슈렉(2001


Character & Cast 장화 신은 고양이 _안토니오 반데라스 (Antonio Banderas)
 

조그마하고 귀여운 외모의 장화 신은 고양이 뒤에 섹시&느끼&터프함의 상징인 안토니오 반데라스가 있다고 상상하는 것만으로 관객들은 절로 웃음을 짓게 될 것이다.

안토니오 반데라스는 <열정의 라라빈스>로 영화에 데뷔, <신경쇠약 직전의 여자들> <욕망의 낮과 밤>등 다수의 작품을 통해 알모도바르 감독과 호흡을 맞췄다. 그 후 1992년 <맘보킹>으로 할리우드에 입성한 그는 <에비타> <마스크 오브 조로>로 골든 글로브에 노미네이트 되기도 했다.

이후 <뱀파이어와의 인터뷰> <데스페라도> <레전드 오브 조로> 등으로 그만의 농익은 연기를 선보이며 세계적인 스타로 자리매김한 안토니오 반데라스는 <슈렉3>에서 특유의 독특한 보이스의 장화 신은 고양이를 연기해 관객들에게 신선함을 안겨줄 것이다.

* Filmography
감독: 썸머 레인(2006)
영화: 테이크 더 리드(2006) / 레전드 오브 조로(2005) / 이메이징 아르헨티나(2003) / 스파이 키드3 (2003) / 원스 어폰 어 타임 인 멕시코(2003) 외 다수
목소리 출연: 슈렉2(2004)


Character & Cast 아 더 _저스틴 팀버레이크 (Justin Randall Timberlake)
 

<슈렉3>에 새롭게 등장하는 아더 왕자에는 톱스타 저스틴 팀버레이크가 목소리 연기를 맡았다. 전세계적으로 많은 이슈를 몰고 다니는 그는 Nsync의 앨범과 솔로앨범으로 가요계를 평정하며 2003년에 그레미 최우수 남성 팝보컬상을 수상하기도 하였다. 2005년 <에디슨 시티>를 첫 작품으로 <알파 독> <남쪽나라 이야기>에 이어 <슈렉3>까지 영화계와 음악계를 오가며 최고의 슈퍼스타로 떠오르고 있다.

* Filmogragphy
알파 독(2006) / 남쪽나라 이야기(2006) / 에디슨 시티(2005)


Director 크리스 밀러(Chris Miller)
 

캘리포니아 예술 대학에서 만화와 영화를 전공한 밀러 감독은 스티븐 스필버그 감독의 단편 영화 < Steven's Dream >을 비롯해 광고, 장편영화, 인터넷 작품 등 다양한 분야에서 실력 발휘했다. 밀러 감독은 드림웍스의 빼놓을 수 없는 수작 <개미>의 스토리 보드 작가로 참여하면서부터 그만의 실력을 쌓아갔다.

<슈렉> <슈렉2>에서 스토리 책임자 및 마술 거울의 목소리로 출연해 다재다능한 그만의 끼를 마음껏 펼쳤던 그는 <슈렉3>읜 연출을 맡아 세계적인 주목을 받고 있다.


Director 러먼 휘(Raman Hui) (co-director)
 

광고와 단편, 장편 영화에 참여하는 애니메이션 팀을 이끌면서 15년 넘게 드림웍스를 지키고 있는 러먼 휘 감독은 블록버스터 애니메이션 <슈렉>, <슈렉2>의 책임 애니메이터이기도 했다. 이런 그가 이번 <슈렉3>에서 공동 감독으로 참여해 그동안 쌓아온 그만의 노하우를 <슈렉3>에 총 집결, 최고의 슈렉 시리즈를 탄생시켰다.

러먼 휘 감독은 드림웍스에서 < Muppetvision > < The Lsst Halloween > 등 다수의 작품에서 다양한 3D 캐릭터들을 작업해 왔고, 드림웍스의 유명한 단편 영화 < Sleepy Guy >의 감독, 스토리, 제작을 맡았다. 이 작품은 런던 만화 영화제, US 국제 영화&비디오 페스티벌에 수상해 세계적으로 그의 이름을 알린바 있다.




 

Copyright 1999~ (c) Koreafilm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