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봉영화 l 박스오피스 l 예고편 l 영화리뷰 l 이벤트&시사회
 
   
 
▶ 레고 무비 The Lego Movie


" 레고 세계의 운명을 건 모험을 스톱모션 기법으로 만든 사상 최초 '레고 블록'버스터 "

2014, 미국, 3D 스톱모션, 100분

감 독 : 필 로드, 크리스 밀러

목소리 출연 : 윌 페럴, 리암 니슨, 알리슨 브리, 엘리자베스 뱅크스, 모건 프리먼, 윌 아넷

개 봉 : 2014년 2월 6일(목) 개봉 l 관람등급 : 전체 관람가
수입/배급 : 워너 브러더스 코리아㈜ 예고편

-

<레고 무비> 북미 박스오피스 2주 연속 1위!
 

<레고 무비>가 2주 연속 북미 박스오피스 1위를 차지했다. <레고 무비>의 거대한 상상력의 세계가 극찬을 받고 있는 가운데 미국의 비평사이트 로튼토마토의 신선도는 개봉일이 거듭되면서 오히려 더욱 올라가고 있다. "<토이 스토리>와 어깨를 나란히 할 가치가 있는 장난감 이야기이며 미래의 고전 탄생"이라는 평가 속에 아이들뿐만 아니라 성인에 이르기까지 전 연령층 관객들의 관람 추천이 이어지고 있다. 또한 <트랜스포머> 시리즈와 <지.아이.조>에 이어 완구를 변형한 영화들 중 역대 5위에 등극하는 등 놀라운 성적을 기록하고 있다.

미국 박스오피스 집계 사이트 박스오피스모조 집계 결과, <레고 무비>가 개봉 2주차인 2월 14일부터 16일까지 3일간 4,881만 달러의 수익을 거두며 2주 연속 북미 박스오피스 1위를 차지했다. 미국 내 누적 수익만 1억 2,911만 3천 달러를 기록했다. 전 세계적으로 1억 8,031만 3천 달러의 흥행 수익을 기록, 제작비 6천만 달러의 3배 이상을 벌어들였다. 이미 역대 2월 개봉영화, 겨울 시즌에 해당하는 1, 2월 개봉영화 중 <패션 오브 크라이스트>에 이어 2위에 해당하는 오프닝 기록을 세운 바 있다.

특히 <레고 무비>에 대한 평가는 여전히 대단하다. 미국의 영화비평사이트 로튼토마토에서 개봉 주에 95%였던 신선도가 개봉 2주차에 96%로 상승하는 등 영화에 대한 세계적인 호평을 증명해 보이고 있다. 일반적으로 개봉 주차가 이어지면서 신선도가 떨어지는 것과 비교하면 놀라운 성적이 아닐 수 없다. 언론과 평단에 이어 관객들의 찬사가 이어지는 덕분에 미국 내 수익으로만 2억 달러 이상이 예상되며 벌써부터 속편 제작이 논의되고 있다.

<레고 무비>는 레고 세계의 운명을 건 모험을 스톱모션 기법으로 만든 사상 최초 '레고 블록'버스터. 영화 전체에 걸쳐 캐릭터의 표정을 제외하고 움직임과 배경 등은 레고 블록 하나 하나를 움직여가며 찍는 스톱 모션(stop motion) 기법으로 완성한 최초의 영화로 재치 넘치는 유머와 화려한 색감, 스펙터클한 액션 등을 선보인다. 자막 버전에는 크리스 프랫, 엘리지베스 뱅크스, 윌 아넷, 모건 프리먼, 윌 페렐, 리암 니슨, 채닝 테이텀, 알리슨 브리 등 세계 최고의 배우들이 총출동했다. 국내 더빙 버전에는 <토이 스토리>의 '우디', <라이온 킹>의 '심바' 역 등을 맡은 김승준과 <겨울왕국>의 '엘사' 역을 열연한 소연, '안나' 역의 박지윤, '올라프' 역의 이장원을 비롯해 김병관, 설영범, 이정구, 박조호, 전광주, 윤세웅 등 국내 최고 실력파 성우들이 참여했다. 전국 극장에서 절찬 상영 중이다. (2014.02.17)

코리아필름 편집부


<레고 무비> 북미 박스오피스 1위!
 

<레고 무비>가 역대급 기록으로 북미 박스오피스 1위를 차지했다. 국내에서도 물론 전 세계적으로 <레고 무비>가 보여준 거대한 상상력의 세계에 대한 극찬이 쏟아지고 있다. 아이들뿐만 아니라 성인에 이르기까지 전 세계, 전 연령층의 사랑을 받는 그야말로 장난감의 제왕답게 영화 역시 "<토이 스토리>와 어깨를 나란히 할 가치가 있는 장난감 이야기이며 미래의 고전 탄생"이라는 평가 속에 관객들의 관람 추천이 이어져 입소문 열풍을 예고하고 있다.

미국 박스오피스 집계 사이트 박스오피스모조의 집계에 따르면, <레고 무비>가 현지 시간으로 2월 7일 개봉 이후 9일까지 3일간 6,911만 달러의 수익을 거두며 북미 박스오피스 1위를 차지했다. 이는 역대 2월 개봉영화, 겨울 시즌에 해당하는 1, 2월 개봉영화 중 <패션 오브 크라이스트>에 이어 2위에 해당하는 오프닝 기록이다. 2위와도 3배 이상의 수익 격차를 벌였다

특히 <레고 무비>에 대한 평가는 여전히 대단하다. 영화가 공개된 직후 미국의 영화비평사이트 로튼토마토에서 신선도 100%를 받아 화제를 모은바 있다. 일반적으로 개봉 후에 신선도가 떨어지는 데 반해 <레고 무비>는 여전히 신선도 95%를 기록하며 영화의 완성도를 증명해 보이고 있다. 함께 개봉한 영화들의 신선도와 비교했을 때 <레고 무비>에 대한 평가가 얼마나 대단한지 더욱 확실하게 확인할 수 있다. 이렇듯 언론과 평단에 이어 관객들의 찬사가 이어지는 덕분에 최종 2억 달러 이상의 흥행 수익이 예상되고 있다.

또한 국내에서도 역시 주말에는 평일의 5배 이상의 관객수가 급증하는 등 가족 관객들의 행렬이 이어지면서 흥행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무한 창의력 세상'이라는 레고의 정신답게 가히 엄청난 상상력은 성인 관객들의 호평까지 이끌어내고 있을 뿐만 아니라 금주에는 전국적으로 초중고생들의 봄방학이 시작되는 덕분에 관객들이 급속도로 늘어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레고 무비>는 레고 세계의 운명을 건 모험을 스톱모션 기법으로 만든 사상 최초 '레고 블록'버스터. 영화 전체에 걸쳐 캐릭터의 표정을 제외하고 움직임과 배경 등은 레고 블록 하나 하나를 움직여가며 찍는 스톱 모션(stop motion) 기법으로 완성한 최초의 영화로 재치 넘치는 유머와 화려한 색감, 스펙터클한 액션 등을 선보인다. 자막 버전에는 크리스 프랫, 엘리지베스 뱅크스, 윌 아넷, 모건 프리먼, 윌 페렐, 리암 니슨, 채닝 테이텀, 알리슨 브리 등 세계 최고의 배우들이 총출동했다. 국내 더빙 버전에는 <토이 스토리>의 '우디', <라이온 킹>의 '심바' 역 등을 맡은 김승준과 <겨울왕국>의 '엘사' 역을 열연한 소연, '안나' 역의 박지윤, '올라프' 역의 이장원을 비롯해 김병관, 설영범, 이정구, 박조호, 전광주, 윤세웅 등 국내 최고 실력파 성우들이 참여했다. 전국 극장에서 절찬 상영 중이다. (2014.02.10)

코리아필름 편집부


<레고 무비> 2014년 2월 6일 개봉 확정!
 

<레고 무비>가 2014년 2월 6일 개봉을 확정했다! 개봉 확정과 함께 본 포스터를 공개한다. 주인공 미니 피겨를 비롯해 배트맨과 슈퍼맨, 원더우먼과 닌자고 등 인기 캐릭터들의 모습을 한 레고들의 등장이 기대감을 자아낸다. 특히 앞서 공개된 1차 예고편을 통해 "보고 싶어서 현기증 날 것 같다", "진정한 '블록'버스터", "전쟁의 시작", "진짜 올게 왔다"는 반응을 이끌어냈던 바 개봉을 손꼽아 기다리는 많은 영화 팬들의 관심을 모을 것으로 기대된다.

<레고 무비>는 레고 세계의 운명을 건 모험을 스톱모션 기법으로 만든 사상 최초 '레고 블록'버스터이다. 리암 니슨, 모건 프리먼과 최고의 코미디 배우 윌 페럴을 비롯해 <화이트 하우스 다운>, <지.아이.조>의 채닝 테이텀, <컨저링>, <인시디어스> 윌 아넷, 섹시스타 엘리자베스 뱅크스와 알리슨 브리 등 세계 최고의 배우들이 목소리 연기로 출연한다. 감독은 <하늘에서 음식이 내린다면>을 연출한 필 로드, 크리스 밀러가 맡았다. 슈퍼맨, 배트맨, 닌자고 등 수퍼 영웅 캐릭터들이 이 영화에 총출동해 액션과 로맨스, 코믹과 어드벤처 등 다양한 즐거움을 선사할 것이다.

공개된 본 포스터처럼 세상의 모든 영웅들이 레고로 조립된다. 재치 넘치는 유머와 화려한 색감, 스펙터클한 액션 등 아이들뿐만 아니라 성인에 이르기까지 온 가족들이 즐기기에 손색이 없다. 특히 <레고 무비>는 영화 전체에 걸쳐 캐릭터의 표정을 제외하고 움직임과 배경 등은 레고 블록 하나 하나를 움직여가며 찍는 스톱 모션(stop motion) 기법으로 완성한 최초의 영화이다. 2010년 컴퓨터그래픽 효과를 이용한 '레고' 소재의 영화가 있었으나 이처럼 발전된 기술을 선보이는 건 이번이 처음이다.

1932년 덴마크에서 탄생해 무려 80여 년간 전 세계의 사랑을 독차지한 조립식 완구 브랜드인 레고(LEGO)는 벽돌(브릭·brick)을 쌓듯 플라스틱 브릭을 쌓아 올려 다양한 모양을 만들 수 있는 장난감으로 20세기에 가장 성공한 디자인 아이디어로 꼽힌다. 세기의 장난감으로 만들어진 영화답게 레고 블록으로 맞춰지는 무한 창의력 세상을 다양하게 펼칠 것이다.

초대형 3D 스톱모션 '레고 블록'버스터 <레고 무비>는 2014년 2월 6일 개봉한다. (2014.01.02)

코리아필름 편집부


<레고 무비> 사상 최초 '레고 블록'버스터 새해 조립 완성! 2014년 개봉 확정 1차 포스터 공개!
 

1932년 덴마크에서 탄생한 후 무려 80여 년간 전 세계의 사랑을 독차지한 세기의 장난감 레고가 영화로 탄생했다. 사상 최초 '레고 블록'버스터 <레고 무비>가 2014년 새해 개봉한다. 개봉 확정과 함께 1차 포스터를 공개한다. 공개된 포스터를 통해 레고 블록으로 조립된 레고 세상의 매력을 확실하게 확인할 수 있다.

<레고 무비>는 레고 세계의 운명을 건 모험을 스톱모션 기법으로 만든 사상 최초 '레고 블록'버스터이다. 리암 니슨, 모건 프리먼과 최고의 코미디 배우 윌 페럴을 비롯해 <화이트 하우스 다운>, <지.아이.조>의 채닝 테이텀, <컨저링>, <인시디어스> 윌 아넷, 섹시스타 엘리자베스 뱅크스와 알리슨 브리 등 세계 최고의 배우들이 목소리 연기로 출연한다. 감독은 <하늘에서 음식이 내린다면>을 연출한 필 로드, 크리스 밀러가 맡았다. 수퍼맨, 배트맨, 닌자고 등 수퍼 영웅 캐릭터들이 이 영화에 총출동해 액션과 로맨스, 코믹과 어드벤처 등 다양한 즐거움을 선사할 것이다.

특히 이 작품은 영화 전체에 걸쳐 캐릭터의 표정을 제외하고 움직임과 배경 등은 레고 블록 하나 하나를 움직여가며 찍는 스톱 모션(stop motion) 기법으로 완성한 최초의 영화이다. 2010년 컴퓨터그래픽 효과를 이용한 '레고' 소재의 영화가 있었으나 이처럼 발전된 기술을 선보이는 건 이번이 처음이다.

조립식 완구 브랜드인 레고(LEGO)는 벽돌(브릭·brick)을 쌓듯 플라스틱 브릭을 쌓아 올려 다양한 모양을 만들 수 있는 장난감으로 20세기에 가장 성공한 디자인 아이디어로 꼽힌다. 아이들뿐만 아니라 성인에 이르기까지 전 세계, 전 연령층의 사랑을 받는 만큼 영화 역시 온 가족들이 즐기기에 손색이 없을 것이다.

레고 블록으로 맞춰지는 무한 창의력 세상! 초대형 3D 스톱모션 '레고 블록'버스터 <레고 무비>는 2014년 새해 겨울방학 최고의 선물이 될 것이다. (2013.11.22)

코리아필름 편집부


세상의 모든 영웅들이 '레고'로 조립된다!
  배트맨, 수퍼맨, 원더우먼, 인어공주, 초록닌자, 1980몇년 우주인, 미켈란젤로, 미켈란젤로 닌자거북이, 2002 NBA 올스타 등등등
이들 마스터 빌더 사이에서 희망으로 선택된 평범한 미니피겨!
그의 작고 노란 손에 레고 세계의 운명이 달렸다!


↘ Cast & Charact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