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봉영화 l 박스오피스 l 예고편 l 영화리뷰 l 이벤트&시사회
 
   
 
▶ 호빗 : 스마우그의 폐허 The Hobbit: The Desolation of Smaug


" 마침내 시작된 사나운 용 스마우그와의 본격적인 전쟁을 그린 판타지 블록버스터로 전 세계가 기다려온 위대한 여정의 두 번째 이야기 "

2013, 미국, 판타지 블록버스터, 161분

감 독 : 피터 잭슨

출 연 : 마틴 프리먼, 이안 맥켈런, 리처드 아미티지, 케이트 블란쳇, 올랜도 블룸, 크리스토퍼 리, 앤디 서키스, 휴고 위빙, 베네딕트 컴버배치, 루크 에반스, 에반젤린 릴리

개 봉 : 2013년 12월 12일(목) 개봉 l 관람등급 : 12세 관람가
수입/배급 : 워너 브러더스 코리아㈜ 2차 예고편

-

<호빗: 스마우그의 폐허> 개봉 첫 주 한미 박스오피스 1위!
 

12월 12일 개봉한 피터 잭슨 감독의 '호빗' 두 번째 여정 <호빗: 스마우그의 폐허>가 개봉 첫 주 한미 박스오피스 정상을 차지했다. 국내에서 개봉 4일간 1백만 여명의 관객을 동원하였다. 이는 미국을 제외한 49개 개봉국가 중 첫 주 개봉 성적 4위에 해당하는 기록이다. 개봉 전부터 전 세계적으로 폭발적인 기대감을 모은 데 이어 국내보다 시장 규모가 큰 국가들보다도 앞섰다.

미국의 박스오피스 전문 사이트인 박스오피스 모조의 집계에 따르면 현지시간으로 12월 13일 개봉한 <호빗: 스마우그의 폐허>가 13~15일까지 7천 367만 5천 달러의 수익을 거두며 역시 박스오피스 정상에 올랐다. 또한 16일 국내 영화입장권 통합전산망의 집계로, <호빗: 스마우그의 폐허>가 지난 13~15일 주말 사흘간 전국 809개 스크린에서 3,388회 상영되어 829,583명의 관객을 동원하며 박스오피스 1위에 오르며 누적관객 969,410명을 기록했다. 지난 주 전 세계 49개국에서 일제히 개봉한 가운데, 미국을 제외한 국가 중 한국이 전 세계 개봉 첫 주 성적으로 독일, 영국, 프랑스에 이어 4위를 차지했다.

특히 2012년 12월에 개봉했던 <호빗: 뜻밖의 여정>은 개봉 첫 주 스크린수 1,020개/상영횟수 4,272회/개봉 4일간 누적관객 1,081,448명을 동원했던 것과 비교해 유사한 성적을 거뒀다. <호빗: 스마우그의 폐허>는 알려진 바와 같이 일부 멀티플렉스 서울지역 상영 불가 통보로 인해 전편 대비 스크린수 2백여, 상영횟수 1천회가 줄어든 것을 감안한다면 더욱 놀라운 성적이 아닐 수 없다. 전체 누적관객수에서 서울 관객 점유율 14.8%을 기록했다.

영화에 대한 평가 역시 흥행 괘도에 청신호를 밝히고 있다. 포털 사이트 네이버에서는 9점 대에 달하는 개봉 후 평점을 기록하고 있는 등 전 세계적으로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 관객들은 "이렇게 재미있는 영화는 처음"이라는 관객들의 평이 영화에 대한 기대감을 최고조로 끌어올리고 있다. 국내외 언론 역시 "<반지의 제왕>에 버금가는 성과"라며 찬사를 보내고 있다.

<호빗: 스마우그의 폐허>는 마침내 시작된 사나운 용 스마우그와의 본격적인 전쟁을 그린 판타지 블록버스터. 엘프족 레골라스와 타우리엘의 활약, 간달프와 빌보의 비밀스러운 대화, 엘프족의 왕 스란두일과 오크족의 긴장감 넘치는 등장, 난쟁이족 왕 소린과 인간 바르드의 대립 등 흥미진진한 내용을 다룬다. 특히 치열한 전투가 만들어내는 화려한 액션과 광활한 스케일을 극강의 영상미학으로 펼쳐 액션과 스토리, 또한 최상의 기술로 완성된 영상혁명까지 상상 그 이상의 즐거움을 선사한다. 주인공 '빌보'와 회색의 마법사 '간달프', 난쟁이족을 이끄는 전설의 용사 '소린', 인간 '바르드', 엘프 '레골라스'와 '타우리엘' 등의 캐릭터와 더불어 이들과 대적하는 최강의 적인 용 '스마우그' 등이 등장한다. 마틴 프리먼, 이안 맥켈런, 리처드 아미티지, 루크 에반스, 올랜도 블룸, 에반젤린 릴리와 케이트 블란쳇 등 최고의 배우들과 근래 가장 인기를 구가하는 배우 베네딕트 컴버배치가 용 스마우그의 목소리와 모션 캡처, 강령술사를 연기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한편 <호빗: 스마우그의 폐허>가 공개된 후 최고의 영화라는 극찬을 받고 있다. 20세기 최고의 판타지 거장 J.R.R. 톨킨의 동명 원작과 최고의 명감독 피터 잭슨이 빚어낸 <호빗: 스마우그의 폐허>는 2D 버전과 더불어 3D, HFR 3D, 3D IMAX, 4DX, 돌비 애트모스 등의 다양한 방식으로 상영 중이다. (2013.12.16)

코리아필름 편집부


<호빗: 스마우그의 폐허> 12월 12일 개봉! 티저 포스터& 1차 예고편 공개!
 

피터 잭슨 감독의 '호빗' 두 번째 여정 <호빗: 스마우그의 폐허>가 12월 12일 개봉한다. 개봉 확정과 함께 티저 포스터와 1차 예고편을 공개하며 진정한 판타지 제왕의 귀환을 알린다. 20세기 최고의 판타지 거장 J.R.R. 톨킨의 동명 원작과 최고의 명감독 피터 잭슨이 빚어낸 드디어 다다른 여정의 끝, 엘프족과 오크족의 가세로 더욱 거대해진 마침내 시작된 스마우그와의 전쟁, 이것이 왕의 귀환이다!

<호빗: 스마우그의 폐허>는 마침내 시작된 사나운 용 스마우그와의 본격적인 전쟁을 그린 판타지 블록버스터로 전 세계가 기다려온 위대한 여정의 두 번째 이야기를 통해 마침내 기다려왔던 최고의 전율을 선사할 것이다. '반지의 제왕' 시리즈와 이어지는 '호빗' 시리즈 중에서도 가장 역동적인 이야기를 담고 있어 액션 스펙터클에 대한 기대감을 한껏 충족시켜줄 것이다.

주인공 빌보 배긴스 역의 마틴 프리먼과 함께 인기 드라마 <셜록 홈즈>로 호흡을 맞추고 또한 <스타트렉 다크니스> 등의 영화에서 활약하며 세계에서 가장 섹시한 남자배우 1위로 선정된 베네딕트 컴버배치가 용 스마우그의 목소리와 모션 캡처, 네크로맨서를 연기한다.

뿐만 아니라 '레골라스' 올랜도 블룸이 속한 엘프족의 가세로 본격적인 전쟁의 서막을 알리며 더욱 장대해진 스케일과 드라마틱한 스토리를 기대하게 만든다. 이안 맥켈런, 리처드 아미티지, 케이트 블란쳇, 크리스토퍼 리, 휴고 위빙 등 시리즈를 관통하는 캐릭터들을 비롯해 루크 에반스, 에반젤린 릴리 등의 배우들이 새로운 캐릭터로 투입되었다. 뿐만 아니라 오크, 아조그 등 다양한 악의 세력들 역시 대거 등장해 치열한 전투가 만들어내는 화려한 액션을 예고한다.

함께 공개한 티저 포스터와 1차 예고편을 통해 다시 돌아온 판타지 블록버스터 제왕의 위엄을 확인할 수 있다. 이번에도 마찬가지로 광활한 스케일을 배경으로 펼쳐지는 극강의 영상미학을 다시금 선보일 것이다. <호빗: 스마우그의 폐허>는 12월 12일 2D 버전과 더불어 3D와 HFR 3D 등의 상영방식으로 개봉한다.

'호빗' 시리즈는 총 3부작으로 이어지며 <호빗: 뜻밖의 여정>, <호빗: 스마우그의 폐허>에 이은 3편 <호빗: 또 다른 시작>은 2014년 12월에 개봉할 예정이다. (2013.10.16)

코리아필름 편집부


마침내 역사상 가장 치열한 최강의 전쟁이 시작된다!
  사나운 용 스마우그가 빼앗아간 동쪽의 '외로운 산' 에레보르 왕국을 되찾기 위해 뜻하지 않은 여정을 떠나게 된 호빗 '빌보 배긴스'와 '간달프', 난쟁이족 왕족의 후예 '소린'이 이끄는 13명의 난쟁이족. '레골라스'와 그의 파트너 '타우리엘'이 속해있는 엘프족의 합세로 더욱 강해진 원정대는 외로운 산으로 가는 길에 어둠의 숲에서 모습을 자유자재로 바꾸는 베오른과 거대한 거미떼를 만나고, 난쟁이들에게 적대적인 엘프족에게 잡혔다가 도망쳐 호수마을을 지나는 등 다양한 모험을 하게 된다.

그리고 마침내 에레보르의 외로운 산에 거의 다다랐을 때, 그들이 지금껏 만났던 그 어떤 존재보다도 위험하고 모두의 용기와 우정, 지혜의 한계를 시험에 들게 한 용 스마우그와 맞닥뜨리게 되는데….

-
-

↘ Cast & Charact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