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724 기방난동사건
 


2008, 코믹액션사극, 103분
15세 관람가

제 작 : 싸이더스FNH, 배우마을
제 작 : 차승재 l 프로듀서 : 김성룡
감 독 : 여균동 l 원 안 : 김준영
각 본 : 이화성, 여균동
촬 영 : 최현기 l 조 명 : 윤지원
미 술 : 조근현 l 편 집 : 장성호
음 악 : 신대철 l 동시녹음 : 최대림
배 급 : 싸이더스FNH ...more

2008년 12월 3일(수) 개봉
홈페이지 www.1724hero.com

 

출 연
천둥 :: 이정재
만득 :: 김석훈
설지 :: 김옥빈
칠갑 :: 이원종


= CAST =

익스트림 섹시! 조선 최고의 꽃, 설지

평양 기생학교 최우수 졸업생이자 날아가는 새도 침 흘리게 한다는 뛰어난 미모와 양반네들의 세치혀를 무색하게 만드는 지성의 소유자인 설지. 황진이와 더불어 희대의 기생으로 불리어지던 그녀가 조선 최고의 기방 '명월향'에 오게 되면서 편하게 한번 살아보고자 하지만 쉴새 없이 눈 앞에 알짱거리는 '천둥'과 옆에서 어슬렁거리는 '만득' 때문에 슬슬 짜증이 밀려온다. 더군다나 자신을 향한 전국 팔도 유명 기방에서의 부름을 뒤로하고 평양에서 한양으로 올 수 밖에 없었던 비밀 역시 밝혀질까 그녀의 심정 마냥 편하지만 않을 터……그녀의 숨겨진 속살과 비밀은 과연 무엇일까?

설지's 깜냥 - 色으로 조선을 평정하겠다니, 고 년 참 '소 핫'하구나!

한 폭의 치마바람 교태는 사내의 후각을 건드리고, 한 꺼풀의 눈웃음 애교는 사내의 애간장을 녹게 하니, 발꿈치만 들었다 내려도 남자들의 마음을 들었다 놓았다 하는 천성이 色있는 여자의 능력으로 양날의 검과도 같은 양면의 매력 발산!

 

Profile 두려움을 이기고 도전을 불사르는 충무로가 주목하는 신성! _ 김옥빈
완벽한 베트남 처녀 연기로 시청자들의 시선을 사로잡은 성공적인 데뷔 이후 사기꾼, 최고의 인기스타, 사채업자, 가난한 소녀 등 개성강한 캐릭터들을 향해 끊임없이 도전해 온 김옥빈. 세계적인 반열에 오른 박찬욱 감독의 차기작 <박쥐>의 헤로인으로 선택 받으며 충무로의 기대를 한 몸에 받기 시작한 그녀가 <1724 기방난동사건>에서 이제껏 선보인 적 없는 色다른 모습을 선보인다. 조선최고의 미색인 '설지'로 분해 당대 최고 기생으로서의 화려한 모습과 최고가 될 수 밖에 없었던 비밀을 품고 있는 과격(?) 팜므파탈로 분해 블루칩의 진가를 발휘한다!

- 1986년생. 경희대학교 연극영화과

[영화]
2009년 [박쥐]
2008년 [1724 기방난동사건]
2006년 [다세포소녀] [아랑](특별출연)
2005년 [여고괴담4: 목소리

[TV]
SBS 쩐의 전쟁-보너스라운드(2007), MBC 오버 더 레인보우(2006), KBS 안녕하세요 하느님(2006), SBS 하노이 신부(2005)

[수상경력]
2004년 제1회 네이버 얼짱 선발대회 네이버상
2006년 MBC 연기대상 PD상